한글과컴퓨터에서 리눅스용 오피스가 나왔습니다.한글과컴퓨터에서 리눅스용 오피스가 나왔습니다.

Posted at 2008.04.15 17:36 | Posted in 한글 소식_정보_관련 글
한글과컴퓨터에서 리눅스용 오피스를 출시하였군요.  한글과컴퓨터에서 나온 리눅스용 프로그램은 이전헤 한글 97이나 한글 2005 등 한글 제품이 있었습니다.  한글의 경우 다년간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윈도용만큼은 아니지만 꽤 안정성이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의 정식 명칭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입니다.  제품 이름이 한글이 아니라 오피스라고 나오니 한글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이 포함된 것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 더 들어가 있느냐하면 윈도용 오피스 프로그램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에 들어가 있는 넥셀과 슬라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 표 계산 프로그램인 넥셀과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슬라이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리눅스에서도 본격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미 한컴에서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내 놓은 적이 있습니다.  자회사인 씽크프리에서 개발한 씽크프리 오피스에 워드프로세서인 Write,  표 계산 프로그램인 Calc, 프레젠테이션 툴인 Show가 포함되어 있었고 이를 판매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바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속도가 느리고, 국내의 경우 인지도가 낮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윈도용 한글, 넥셀, 슬라이드의 최신 버전이 들어가 윈도 제품과의 호환성은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하지만 리눅스용 제품에서는 리눅스 OS 한계로 미지원하는 기능들도 다수 있네요. 가장 큰게 아마도 OLE가 아닐까 합니다.

리눅스용 오피스가 출시됨으로써 리눅스에서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쓸 수 있고 윈도에서 작성한 자료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고 리눅스에서 작성한 것을 윈도용에서도 바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기에 리눅스에서도 호환의 걱정없이 문서를 작성할 수가 있게 되었네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잠시 살펴 볼까요?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는 윈도용 오피스 제품을 리눅스 운영체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입니다.
문서 형식 및 사용 방법이 윈도용 오피스 제품과 동일하며, 윈도용 오피스의 대부분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에는 한국인의 문서 작성에 가장 적합한 워드프로세서인 한글 2008 리눅스, 표 계산 전용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넥셀 2008 리눅스, 쉽고 빠르게 전문가 수준의 발표용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슬라이드 2008 리눅스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의 파일 호환성 및 테마 기능을 통한 사용자 환경이 강화되어 별도의 교육 없이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는 개방형 운영체제인 리눅스 환경에서 최적의 오피스 소프트웨어입니다.

 왜 리눅스용 오피스인가?
개방형 운영체제인 리눅스는 윈도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뛰어난 운영체제입니다. 전 세계 수많은 개발자의 자발적 참여와 공유로 꾸준히 개발되어 왔으며, 다양한 활용성 및 안정성은 이를 활용하고 있는 사용자에 의해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리눅스 운영체제를 업무용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다 강화된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며,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대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요구가 제기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맞게 개발된 제품으로 리눅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장점과 더불어 업무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리눅스 운영체제를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고객에게 드리는 혜택
기존 오피스와 동일한 사용 환경


- 윈도용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제품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사용 방법이 서로 동일합니다.
- 기존에 윈도에서 작성된 한글 파일을 불러와서 편집, 저장 및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doc, xls, ppt 문서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비용으로 업무 환경 구축
- 최소 비용으로 리눅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므로 업무 환경을 위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표준 웹을 따르는 업무 솔루션을 활용하면 리눅스 환경에서 협업이 가능합니다.
- 뛰어난 보안성 및 안정성을 지원하므로 유지보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 제공
- 인쇄 시 워터마크 기능을 활용하여 문서의 보안성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 독창적인 색상 팔레트를 제공하여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 문서 공유 및 배포에 필요한 CCL(Creative Commons License, 저작물이용허락표시) 넣기 기능을 제공하여 문서의 저작권 허용   범위와 조건을 쉽게 명시할 수 있습니다.
 

OS를 리눅스로 사용하는 분들은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가 좋은 오피스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데 아시아눅스에 최적화되어 아시아눅스를 권장하고 있네요.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